추운 가을 겨울에 화사함을 안겨주는 '소국'
날이 추워질수록 빛을 발하는 가을 국화, 소국.
잔잔한 꽃의 색감이 화려하고 다양한 컬러를 지녀 2~3가지 컬러로 믹스하면 더 예쁜 꽃이에요.
그래서 플로리스트들도 꽃다발, 꽃바구니를 제작할 때 서브 꽃으로 많이 사용하는 꽃이랍니다.
특히 소국은 가을, 겨울에 피는 제철 꽃으로, 추운 날씨 속에서도 화사함을 선사하는 꽃이에요.
꽃의 생명력도 길어 한번 화병에 꽂아놓으면 오랫동안 시들지 않고 예쁜 꽃을 보여주는 고마운 꽃이죠.
컬러가 다채로운 MIX핑크 소국, MIX옐로우 소국을 화병에 꽂아보는 건 어떨까요? 집안의 분위기를 바꿀 수 있으면서 마음의 온도도 올릴 수 있어요.
가을 국화의 꽃말도 좋아요.
국화 꽃의 꽃말은 “우정, 밝은 마음, 진실”
오늘 DIY CLASS에서는 가을, 겨울에 선물하기 좋은 소국 꽃바구니를 제작해 볼게요.
그동안 고마웠던 가족과 친구에게 나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면, 꽃말과 함께 소국 꽃바구니를 직접 만들어 선물해 보세요.
바구니 뿐만 아니라, 못쓰는 화분이나 그릇에 꽂으면 예쁜 센터피스가 되어, 홈데코 상품으로 꾸밀 수 있어요.
1. 소국 꽃바구니 준비물
가을국화(Mix 핑크 소국), 하젤 장미, 화이트 스토크, 유칼립투스, 꽃가위, 바구니, 플로랄폼
계절꽃은 장미, 리시안셔스, 라넌큘러스 등 다른 꽃으로 구성해도 좋아요.
2. 꽃, 소재 컨디셔닝
꽃과 소재를 미리 다듬어도 좋고, 바구니에 꽃을 꽂기 전에 꽃을 손질해도 좋아요. 꽃을 손질하면서 바구니에 꽃을 꽂으면 내가 꽃을 꽂고 싶은 길이만큼 줄기를 자를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1) 가을 국화, 스토크의 줄기 아랫부분에 붙은 잎을 제거해 주세요.
(2) 장미는 줄기의 가시와 잎을 제거해 주세요.
(3)스토크와 유칼립투스의 여러 줄기는 적당히 소분해 주세요.
(4) 꽃과 소재의 줄기 끝은 사선으로 잘라주세요.
[영상 GUIDE]
가을 겨울에 화사함을 안겨주는 '소국 꽃바구니' 만들기
가을 겨울에 화사함을 안겨주는 '소국 꽃바구니' 만들기 영상은 꽃집청년들 인스타그램 릴스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3. 꽃바구니 디자인하기
Tip 줄기를 플로랄폼에 꽂을 때!
줄기가 4Cm이상 들어갈 수 있도록 깊숙히 넣어 주세요.
바구니 한 가운데가 중심점이 있다고 생각하고, 줄기의 각도가 중심점을 향하게 해 주세요.
(1) 먼저, 그린 소재인 유칼립투스를 풍성하게 꽂아 전체적인 윤곽을 잡아 주세요.
(2) 하젤 장미를 어디서 봐서 잘 보일 수 있게 균형 있게 꽂아 주세요.
(3) 다음은 스토크로 빈 공간을 풍성하게 채워준다는 느낌으로 꽂아 주세요.
(4) 가을 국화를 꽂을 차례예요. 먼저, 스토크와 비슷한 색감인 연분홍색의 가을 국화를 꽂아 바구니를 좀더 풍성하게 해 줄게요.
(5)포인트 컬러가 될 수 있는 진분홍색의 가을 국화를 꽂아 바구니를 좀더 다채롭게 채워주세요.
(6) 분홍색의 가을 국화를 꽂아 바구니에 생기를 불어 넣어 주세요.
(7) 마지막으로 비어보이는 여백에 유칼립투스를 꽂아 마무리해 주세요. 이때 맨 하단, 플로랄폼이 보이는 공간도 유칼립투스로 채워 꽃바구니의 완성도를 높여 주세요.
핑크 컬러가 사랑스러운 가을국화, 소국 꽃바구니가 완성되었어요. 생각보다 쉽죠?
소국 바구니를 보고 누군가가 생각나는 분이 있다면, 이번 기회에 소국 꽃바구니를 선물해 보는 건 어떨까요?
쇼핑몰 ‘DIY꽃시장’ 카테고리에서 핑크, 화이트, 진핑크 컬러로 구성된 ‘MIX 핑크 소국’과
옐로우, 화이트, 오렌지 컬러가 매력적인 ‘Mix 엘로우 소국’을 만나볼 수 있어요.
나 만의 취향에 따라 소국 컬러를 선택하셔서 예쁜 꽃바구니를 만들어 보세요. :)